언론 보도

May 26, 2016

[횡성]세계 금연의 달 맞이 금연행사 다채

횡성】횡성군은 세계 금연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금연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마련되는 금연행사는 지역 주민에게 직간접 흡연의 유해성과 국민건강증진법상 금연구역이 확대된 것을 적극 알려 금연 붐 조성을 조성하기 위해 열린다.
군은 장날인 26일 횡성전통시장 일원에서 건강 쉼터와 금연상담 코너 등을 운영한 데 이어 금연홍보 가두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어 27일과 다음 달 1일 횡성여고와 대동여중, 횡성중에서 학생 600여명을 대상으로 금연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호이에듀인형마술극단을 초청해 마술사가 들려주는 흡연예방교육 마술극이 펼쳐질 예정이다.

 

September 21, 2015

당진 한정초교, 흡연예방교육실시

[대전투데이 당진=최근수기자] 당진 한정초등학교(교장 성기동)는 지난 21일 유치원, 전교생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학교 만들기와 금연 문화 확산을 위한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이큰별 마술사(호이에듀 소속)를 초청해 마술쇼를 보여주고 자연스럽게 인식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흡연예방 마술교육으로 진행했다. 학생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기 위해 비둘기, 지팡이, 실크, 불을 이용한 마술을 시작으로 흡연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과 담배의 중독성, 흡연이 집중력에 미치는 영향을 마술을 통해 알아보고, 금연퀴즈도 풀며 재미있게 참여했다.또한 각자 미래의 꿈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 꿈을 이루기 위해 불필요한 담배는 절대 피우지 않겠다는 다짐의 시간도 가졌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July 16, 2015

탄금초) 탄금초, 마술쇼와 함께 한 교직원 흡연예방교육

충주 탄금초(교장 전계현)는 흡연예방 교육사업 심화형 모델 학교로 선정되어 추진하게 된 여러 행사와 관련하여 7월 9일(목)에 교직원 흡연예방 금연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아이들의 흡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교직원이 모범이 되어야하고, 현재 흡연중인 교직원의 금연을 유도하여 건강을 지켜내기 위해 금년 흡연예방 교육사업의 교육 프로그램 중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실시되었습니다.

한국금연교육원에서 강사를 초빙하여 재미있는 마술쇼와 더불어 흡연을 예방하고 금연을 할 수 이도록 하는 유익한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다채로운 마술쇼와 함께 한 이번 금연교육은 선생님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이번 교직원 흡연예방 금연 교육을 통해 담배연기 없는 청정한 탄금초등학교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교직원이 롤 모델이 됨으로써 아이들이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아이들 흡연예방에도 또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October 14, 2015

진천 상산초, 인형극, 마술쇼 통해 배우는 흡연예방교육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최석동)는 15일과 16일 학교강당에서 1~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인형극을, 4~6학년에게는 흡연예방 퀴즈 및 마술쇼 공연을 실시했다.

July 05, 2015

"담배는 몸에 해로워요"

영월 청령초교(교장:함경환)는 지난 3일 청령예절관에서 `흡연예방 인형극 및 마술'을 유치원생 및 전교생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November 16, 2015

[광남초 15-79] 흡연예방마술쇼 관람 - 5,6학년

서울광남초등학교(교장 임현철)에서는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0월15일, 6학년 학생들은 16일에 체육관에서 금연예방 마술쇼를 관람하였습니다.

불, 연기, 비눗방울, 하얀 새, 무지개 빛깔의 스카프들이 마술사의 검은 색 모자속에서 나타나기도 하고 한 순간 사라지기도 하는 등 학생들은 크게 웃고 함성과 박수를 치기도 하면서 마술쇼의 열기가 더해만 갔습니다. 복화술을 이용하여 신기한 입술 모양의 마이크가 움직이면서 엉뚱한 대답이 나와서 한바탕 웃기도 하고 어떻게 된 걸까 하고 궁금해하는 친구들이 많았습니다.

호이에듀와 함께하는 담배없는 세상 만들기 ‘어린이 흡연예방교육’ 마술쇼는 마술사의 신기한 마술뿐만이 아니라 담배의 유해성에 관련한 퀴즈 맞추기 게임, 친구들과 함께 담배없는 세상 만들기 구호 외치기 게임 등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무대를 장식하는 ‘꿈과 희망이 가득한 환상의 나라!’ 구호처럼 담배의 직접적 간접적 피해로부터 우리 학생들이 보호받는 세상이 되기를 바래 봅니다

September 29, 2015

영동 상촌초, 인형극 마술쇼 통해 배우는 흡연예방교육

30일 충북 영동 상촌초등학교(교장 최경희)는 교내 상촌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인형극 및 마술쇼 공연을 펼쳤다. 호이에듀에서 후원한 이날 공연은 금연 환경을 조성하고 금연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어린이들의 흥미를 이끌어내는 인형극과 마술쇼를 통해 흡연의 위험성과 간접흡연으로 인한 피해, 금연의 필요성 등을 알아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사진제공=영동교육지원청

July 29, 2013

충주시 드림스타트, 비만예방 인형극 운영

충주시 드림스타트가 30일 연수동주민자치센터에서 드림스타트 아동과 부모 대상으로 인형극을 통한 비만예방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80여명의 아동들이 참여한 체험교육은 키즈레크레이션과 키즈 매직 쇼가 함께 진행됐다.

호이에듀(핸드아트)테인먼트 주관으로 열린 이날 공연은 비만이 해롭고 나쁜 것보다는 맞춤형 교육으로 호기심 자극과 창의력을 위한 체험활동이 펼쳐졌다.

시 관계자는 "아동들이 새로운 경험과 추억으로 스스로를 조절할 수 있도록 유도해 건강하고 행복한 인생을 이어갈 수 있도록 인형극을 운영했다"며 "인형극을 통해 아동들의 비만예방 교육효과가 나타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충주 / 정소연기자 jso2@hanmail.net

May 20, 2014

군서초 , 인형극 통해 배우는 인성교육

[불교공뉴스-충북교육] 충북교육청 지원으로 1학교 1인성브랜드 선도학교로 선정된 옥천 군서초등학교(교장 정창영)는 21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선행과 효행을 주제로 한 방문인형극을 관람했다.

호이 에듀테이먼트 원흥묵 강사의 공연작 ‘신기한 빨간모자’는 춘천인형극제에도 출품이 된 작품이며 위험한 상황에서도 착한 어린이는 복을 받는다는 내용과 어른을 공경해야한다는 내용으로 초등학교 아이들의 인성핵심 덕목을 함양하기 위해 기획한 공연이다. 

서윤빈 학생은 “인형극을 보면서 나도 원숭이 친구처럼 남을 잘 도와주고 착한행동만 하는 어린이가 되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창영 교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인성교육을 인형극으로 배우는 기회를 통해 아이들의 마음 속에 선행과 효행이 내면화되었으면 좋겠다”며 “올바른 인성함양을 기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Please reload

CUSTOMER

CENTER

09:00 ~ 19:00

​주말/공휴일휴무

010 - 9983 - 3197

%EC%BA%A1%EC%B2%98_edited.jpg

         강원도 원주시 구곡길42, 호이빌딩 1F 

 

           010-9983-3197 

Copyrightⓒ2018 hoyedu All rights reserved. made by Mook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카페
  • Facebook Social Icon
  • YouTube Social  Icon